환영의 글

Who we are

사단법인 한국해외선교회(GMF)가 운영하는 한국글로벌리더십연구원(Korean Global Leadership Institute–KGLI)에 오신 것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한국 선교운동이 1970년대 일어난 이후 어느덧 50여 년이 흘렀습니다. 한국선교사들도 이제 숫자에 있어서나 그 질에 있어서나 다른 어느 나라 선교사들과 비교해 보았을 때도 뒤떨어지지 않는다고 믿습니다.

하지만 지금까지 아무리 성공적으로 선교사역을 잘 해왔다 해도 현실에 안주해서는 안 됩니다. 특히 100세를 사는 시대로 접어들면서 더욱 그렇습니다.

지금이야말로 더 늦기 전에 다음 세대를 이끌 리더십들을 양성해야 함을 강하게 확신합니다. 또 다른 한편으로는 선교사들이 100세를 사는 시대를 위해 “어떻게 하면 보다 더 전략적으로 오랜 기간 동안 사역을 할 수 있게 도울 수 있을까” 입니다.

What we do

한국글로벌리더십연구원(KGLI)은 이상과 같은 시대적인 요구에 따라서 사단법인 한국해외선교회(GMF) 산하에 있는 한국선교훈련원(www.GMTC.co.kr), 전문인선교훈련원(www.GPTI.or.kr), 글로벌리더십포커스(www. GLfocus.org)와 함께 선교사 연장 훈련 프로그램으로 개설되었습니다. KGLI는 이를 위해 다음과 같은 교육 목표를 갖고 출발하게 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 한국적이면서도 글로벌화된 세계에 적합한 소수 정예 리더십을 양성한다.
  • 저비용 고효율의 교육을 제공한다.
  • 현장 중심 연구를 독려하고, 이론과 실제를 통합하는 평생 상호 배움의 공동체를 이루어 나가도록 한다.
  • 하나님 나라의 가치를 보다 더 잘 실현하는 가운데 각 사람의 전문성을 갖출 수 있게 한다.

이를 위해 매 3년마다 12명 내외의 후보자들을 엄선하여 학위가 필요한 경우 말레이시아 침례신학대학원(MBTS) 선교학 박사학위 프로그램과 협력하여 한국어 선교학 박사과정(Korean D.Miss. Program)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KGLI는 앞으로 위의 교육 목표에 따라 여러분들이 현시대가 요구하는 글로벌 시대의 리더십으로 양성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끝으로 삼위일체 하나님의 은혜와 사랑과 평강이 늘 함께 하시기를 기원하면서 진정한 환영의 뜻을 전하는 바입니다.

KGLI 원장 이금주 박사
KGLI 실행위원장 이태웅 박사

Comments are closed.